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유기견 안락사방지 유기동물 분양/입양 캠페인

유기견 안락사에 대해 잘 알고 계시나요?
제 친구는 안락사가 예정되어 있던 토이푸들을 안락사 직전에 입양하여 잘 키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국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기견 보호소는 약 360곳이라고 해요.또한 한 해 동안 발생하는 유기견의 수는 약 6,2000마리정도라고 합니다.어마어마한 수가 아닌가싶네요.

 

출처-종합유기견보호센터 홈페이지

 

저출산으로 인해 앞으로는 초등교사보단 애견교사/애견치료사 같은 애견과 관련된 직업이 유망하다고 하지만 정작 유기견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에요. 이러한 유기견을 보호하기 위해 유기 동물 보호에 약 110억원의 비용이 사용되고 있어

재정적인 문제로 인해 할 수 없이 유기견을 안락사시키고 있는데요. 정말 안타까운 현실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혹시, 유기견 입양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종합유기견보호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유기동물 무료분양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커뮤니티에는 전국 유기견 분양, 입양 캠페인을 진행중입니다.

유기견보호소에 유기견을 맡기면 15일 넘으면 안락사를 시키고 있기 때문에, 안락사를 방지하기 위해 유기동문 분양/입양 캠페인을 진행중입니다.

 

제 친구도 이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토이푸들을 입양하여 잘 키우고 있거든요.분양지역과 동물종류 그리고 강아지 사진까지 올려 업로드되고 있어요. 현재 분양중 또는 분양완료된 유기견들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종합유기견보호센터 홈페이지

 

길을 가다 골목길이나 차도에 위험해보이는 유기견들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유기견을 보호하고 있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누군가 잃어버린 애완견일까봐 커뮤니티에 발견장소와 발견날짜까지 상세하게 기재하고 있습니다.실종동물을 애타게 찾고 있는 분들도 계시구요.

 

출처-종합유기견보호센터 홈페이지

 

유기견 입양이나 실종된 애완견을 찾으려는 분들 모두, 종합유기견보호센터 들어가보세요.

무엇보다도 애완견을 키우려고 하시는 분들은 책임의식을 꼭 가지고 결정해주셨으면 좋겠어요.